QR Translator


히고 호소카 정원
HIGO HOSOKAWA GARDEN 

001.jpg

■소나무의 유키즈리에 대해(표지의 사진)
매년 11월 하순이 되면 연못가에 있는 소나무 가지를, 도시의 수분을 많이 포함한 눈으로부터 지키기 위해 자리개(짚으로 만든 굵은 줄)로 가지를 매다는 작업을 합니다. 매달린 줄이 아름다운 우산 모양이 되어 있는 그 모습은 한 번은 꼭 볼 가치가 있습니다.


히고 구마모토호소카와후작저택의 정경이 남아있는 지천 회유식 정원

<토지의 기억>


에도 시대의 구분 지도(조시가야오토와에주) (부분) 분쿄후루사토 역사관 소장

~다이묘의 시모야시키에서 호소카와 게로~
이 땅은 에도 시대 중기 이래 직속 무사들인 하타모토의 소유가 되었습니다. 에도가와 시대 말기에는 도쿠가와 케의 일족, 고산쿄 중 하나인 시미즈 케의 시모야시키(상급 무사들이 교외에 지은 별장)가 되었고, 그 후 히토쓰바시 케의 시모야시키로 옮기며 막부 말에 히고 구마모토 54만고구의 번주 호소카와엣추노카미의 시모야시키, 가카에야시키(주군이가신에게내린별채)가 되었습니다.

 ~공원의 개설~
2차 세계대전 후, 몇 번에 걸쳐 소유인이 바뀌었고 그 후 1961년 9월 도립공원으로 개원한 후 1975년 4월에 분쿄 구로 이관되어 현재에 이르렀습니다.
쇼세이카쿠에서 본 정원의 풍경은 눈 앞에 펼쳐진 연못, 왼편에 있는 사면지 숲, 등롱의 모습 등 메이지 시대로부터 변함 없는 풍정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호소카와 케에 전해지는 그림(이 팜플렛 뒷면의 그림)과 비교해보면 이 정원이 가진 역사를 맛볼 수 있습니다. 오른쪽 지도의 위치에서 이 팜플렛 뒷면의 평면도를 확인해주십시오.
 


고아라시야마즈
picture1.jpg

구마모토 번의 마지막 그요에시 (막부의 전속화가) ‘스기타니 셋쇼’가 그린 쇼세이카쿠의 정원. 1894년~1895년경의 작품으로, ‘고아라시야마즈’라고 부르는데 교토의 아라시야마를 본떠 만든 것. (에이세이분코·미술관 제공)




<정원의 특색>
①지형 변화를 정교하게 이용하여평지가 산처럼 보이는 입체적인 조망을 가짐.
②지천 회유식 정원에서 산책길 일부는 샛길처럼 만들어져 있음.
③야리미즈 형식(헤이안 시대 귀족의 대표적인 주택양식으로,뜰에 물을 끌어 흐르도록 만든 것)을 이용해, 용수를 연못으로 끌어오고 있음.

<정원의 사철>
봄은 홍백의 매화가 공연을 시작하고, 산맥 일부가 벚꽃으로 물든 후 신록이 눈부신 계절을 맞습니다. 초여름에는 히고 붓꽃 등의 꽃을 맞이하고 가을에는 검양옻나무와 단풍나무의 붉게 물든 잎사귀가 정원에 색채를 더하며, 겨울의 풍물시인 소나무 유키즈리(나뭇가지가 눈의 무게를 지탱할 수 있도록 줄을 매달아둔 것)……이렇게 계절마다 다른 풍정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계절마다 표정을 달리하는 아름다운 정원을 꼭 구경해보세요.
 

seson_kr.jpg
에도 시대로부터 품종개량을 거듭해온 구마모토의 독특한 꽃, ‘히고롯카’ 중 히고 동백나무, 히고 작약, 히고 붓꽃, 히고 산다화는 정원에서 볼 수 있습니다.



map_kr.jpg



addt_to_kr.jpg

■주의사항
・다른 이용자들이나 인근에 폐를 끼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물품 판매 등의 영업행위는 불가능합니다.・애완동물을 데리고 입장하실 수 없습니다.・공원 내는 금연입니다.・주차장은 없습니다.
■안내
・개원 시간 : 
  ‘쇼우세이카쿠’ :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전망소는 오후 5시까지
  ‘정원’ : 2월부터 10월까지 :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단, 입장은 오후 4시 30분까지)
           11월부터 1월까지 :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단, 입장은 오후 4시까지)
・휴원일 : 12월 28일부터 1월 4일까지
・주소 : 분쿄 구 메지로다이 1-1



■오시는 길
•(지하철)도쿄 메트로 유라쿠초선 : 에도가와바시 Y12역 하차(도보 15분)
•도덴아라카와선 : 와세다 역 하차(도보 5분)
•(버스)B그루 : 메지로다이 잇초메 하차(도보 5분)
•도에이 버스 : 와세다 하차(도보 5분)
•도에이 버스 :호텔 진잔소도쿄마에 하차(도보 7분)

■문의처
히고 호소카 정원 쇼세이카쿠
TEL:03-3941-2010
URL : https://www.city.bunkyo.lg.jp/bosai/midori/kuritukouen/kouen/higohosokawa.html

쇼우세이카쿠 소개는 이쪽
http://qrtranslator.com/0000001509/000005/KR/test:1

■메지로다이·세키구치의 역사는 이쪽
http://qrtranslator.com/0000001509/000006/KR/test:1


Not Activated

Not Activated

Not Activated

Not Activated

Not Activated

Not Activated

Not Activated